한국안전시민연합

국내외사고소식

홈 > 커뮤니티 > 국내외사고소식
국내외사고소식 
국내외사고소식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 시리아 공격명령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4-14 10:36 조회887회 댓글0건

본문

트럼프 "시리아 화학무기 관련장소 정밀타격 명령"…공격 진행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3일 밤 백악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리아 공격 결정을 발표했다./방송캡쳐
미국이 시리아를 공격하기로 결정했다. 러시아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정부군이 반군 거점 지역에 화학무기로 의심되는 공격을 가한 것에 대해 미국이 보복 공격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각) 밤 백악관에서 “시리아의 화학무기 사용 증거를 확인했다”며 “시리아의 화학무기 시설을 정밀 타격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미국은 프랑스, 영국과 합동 작전을 벌이고 있다”며 “화학무기 사용이라는 잔혹한 행위에 대해 미국은 군사적 수단과 경제, 외교적 수단을 모두 동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AFP 통신은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큰 폭발음 들렸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화학무기 사용이 중단될 때까지 미국의 공격은 계속될 것”이라고도 했다. 이에 따라 시리아 내전이 미국과 러시아 간 충돌로 비화되는 모습이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11일 트위터에서 “아주 멋지고 새롭고 스마트한 미사일들이 날아갈 테니 러시아는 기다려라”고 경고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시리아 정부의 화학무기 사용과 관련해 "정밀타격"을 명령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밤 TV로 생중계된 연설을 통해 "조금 전 미군에 시리아의 독재자 바샤르 알아사드의 화학무기 역량과 관련된 타깃에 정밀타격을 시작하라고 명령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프랑스와 영국의 군대와의 합동 작전이 지금 진행 중"이라면서 시리아 정부의 화학무기 사용을 가리켜 "괴물의 범죄 행위"라고 맹비난했다.

이와 관련해 CNN 방송은 미국을 비롯한 서방의 군사 작전이 현재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